본문 바로가기
Music Is My Life

AI의 세번째 베스트 앨범 THE BEST DELUXE EDITION (3) -完-

by K.Zeff 2016. 8. 31.


1편2편에 이어!

이제 마지막, 디럭스 에디션에만 수록된 곡들을 살펴볼 차례가 되었습니다!


디럭스 에디션이라고 하면 보통 3~5곡 정도 추가되기 마련이지만,

AI는 그냥 대놓고 디럭스 에디션을 사라며

9곡을 넣어두었다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덕분에 저는 마지막 시리즈임에도 불구하고 영상 찾아 삼만리를 떠나게 되었습니다 ㅋㅋㅋ;;


잔소리는 잠깐 넣어두고,

디럭스 에디션 추가곡을 들어보도록 하죠~


19. みんながみんな英雄 (フルバージョン)


이 곡은 AI가 출산 후 낸 첫 음원으로 디지털 음원만 풀렸기 때문에

이 베스트 앨범에 처음으로 수록되었습니다.

모두가 모두 영웅이라는 제목을 가진 이 곡은

오클라호마 믹서라는 전통곡을 어레인지한 통신사 au의「三太郎」의 새 TV CM송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이미 전에 이 곡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기 때문에


AI의 출산 후 첫 음원! 통신사 au "산타로"시리즈의 みんながみんな英雄


▲요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20. ウツクシキモノ (2012 INDEPENDENT)


이 곡은 映画『ベルセルク 黄金時代篇Ⅰ 覇王の卵』エンディングテーマ입니다.

헤헤

있어보였나요? ㅋㅋㅋㅋㅋ

다시 할게요 ㅎㅎ

이 곡은 명작 만화가 원작인 극장판 애니메이션

"베르세르크 황금시대편1 패왕의 알"의 엔딩 테마입니다.


점점 고조되다가 후반부에 팍 터뜨리는 게 이 곡의 매력이죠.

물론 점점 고조되는 부분도 웅장해서 베르세르크의 느낌을 팍 살린달까요? ㅎㅎ

명곡인데 애니 덕후들에게 주목받지 못하는 듯 해서 안타까운 곡이기도 합니다 ㅠㅠ


베르세르크 패왕의 알도 재미있으니 애니메이션을 좋아하신다면

꼭 한번 챙겨보시길!!


21. Beautiful Life (2012 INDEPENDENT DELUXE EDITION)


이 곡은 2012년에 발매된 인디펜던트에서도 디럭스 에디션에만 수록된 곡인데요~

솔직히 말씀드려서

이번 베스트 앨범의 디럭스 에디션에 수록된 곡들은

거의 다 제 취향인 것만 수록되어 있습....크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런데 왜 풀버전 영상이 없냐아아아아!!!

(실은 라이브 버전으로는 가지고 있다는...ㅋㅋㅋㅋ)


아무튼, 이 곡 어느 음원사이트든 존재하니까요~

꼭 한번 들어보시길 추천드릴게요!


22. I Wanna Know (2006 What's goin' on A.I)

(광고 2번입니다)


이 곡은 시작부터 이 곡이 어디에 수록되어있는지, 무슨 제목인지 알려줍니다

What's goin' on 이마 나니가 데키루~ I wanna know 이마 나니가 미에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곡을 엠스테인가 어딘가에서 부를 때

아이가 브레이크 댄스를 췄던 기억이 어렴풋이 나는데...... 헿... 묻어두죠 ㅋㅋㅋ


전 AI가 발라드나 알앤비 부르는 것보다 이런 힙합을 좋아하기도 하고...

I'll remember you와 Brand new day 이후 처음으로 들었던 AI의 곡이기 때문에

이 곡에 대한 애착을 은근히 가지고 있답니다 ㅎㅎ

후크도 중독성 있잖아요?


23. 眠れない街 (2010 The Last A.I)


이 곡은 2010년 7월달에 방송되었던

아사히 테레비 계 목요드라마 경시청 미해결 사건 수사반의 주제가로 타이업되었던 곡인데요!

참고로 이 드라마에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배우 유민이 출연했었다죠 ㅋㅋㅋㅋ


24. E.O. (2004 2004 A.I)


I Wanna Know와 함께 고등학교 시절 내내 듣던 곡입니다.

오죽 들었으면 동생이 이 곡을 지금까지도 안다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에오에!오!

고등학생 때 일본어 하나도 모를 땐

다떼 다떼 이러는 말이 신기하게만 들렸는데 이젠 적당히 번역되어 들리는 아름다움...


이 곡의 PV를 찾아 무려 중웹까지 뒤졌네요 ㅋㅋㅋㅋㅋ

나날이 스케일이 커지는 느낌입니다 ㅋㅋㅋ


25. LIFE (THE BEST Version) (2003 Original A.I)


이 곡은 AI가 팍 뜨게 되었던 Story가 등장하기도 전에 세상의 빛을 본 곡인데요~

이 곡이 만약에 베스트 앨범에 안 들어가있었다면 따로 꺼내서 포스팅했을 정도로

정말 좋아하는 곡입니다.

잠깐 AI 휴덕 했을 때도 제 폰에서 이 곡은 빠져있지 않았었죠 ㅋㅋㅋㅋ


이번 베스트 앨범에서는 새로운 버전으로 어레인지해서 수록했으니

원래 버전도 들어보시고 THE BEST 버전도 들어보시면 좋을 듯 하네요 ㅎㅎ


26. 大切なもの (2007 DON'T STOP A.I)


이 곡만 라이브인 이유...는

라이브 밖에 영상이 없기 때문입니다 (허무)

이 곡도 굉장히 좋은 곡인데요!

라이브 버전에서는 이 곡의 매력이 충분하게 표현되지 않았기 때문에

꼭!! 꼭!! 음원을 들어보시길...!!!


27. So Special (Version AI) feat. EXILE ATSUSHI (2009 VIVA A.I)


이 곡은 일본의 유명 남자 그룹 EXILE의 보컬리스트 아츠시와 콜라보레이션한 곡인데요!

이후 AI는 아츠시와 듀엣으로 자주 활동하게 됩니다 전설의 시작


실은 이 곡은 세가지 버전이 존재하는데요~

먼저 위에 올려둔 버전 AI, 그리고 버전 EX



그리고 아이가 임신 중에 아츠시와 콜라보했던 싱글 Be Brave에 수록된 어쿠스틱 버전까지!!!

요건 영상이 없으니까 음원사이트에서 직접 들어보시길 ㅎㅎ


---------


드디어!! THE BEST 포스팅이 막을 내렸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선 AI의 THE BEST에는 수록되지 않았지만,

제가 좋아하는 저만의 BEST 곡을 몇곡 뽑아와보도록 할게요!

이번 앨범을 듣고 AI의 매력을 알게되셨다면!!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



페이지 좋아요 누르시면 블로그 새글을 바로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공감해주실 수 있답니다^^

기왕이면 댓글도 살짝 남겨주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