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포토샵(CS6)으로 로고 따기

by K.Zeff 2017. 1. 7.

트위터에서 한참 멋진 여자 사진에 도깨비 로고 넣는 게 유행이어서

저도 제 최애들로 한번 해보려고 이것저것 뒤적거려가면서 해봤습니다 ㅎㅎ


혹시 저처럼 로고 따서 넣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계실까 싶어서

포토샵으로 간단하게 로고따는 법을 올려볼게요~!



먼저 로고를 딸 사진을 가져옵니다


구글에 검색해보니 매우 크게 로고만 적힌 사진이 있어서 좋았던...ㅎㅎ



왼쪽에 Magic Wand Tool(W)을 클릭하고



로고를 클릭해주면 로고 가장자리로 점선이 나타나는데요.

만약 반대로 배경이 선택되어버렸다면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서 Select Inverse 해주시면 됩니다 ㅎㅎ



로고가 선택되어진 상태로 Ctrl+C, Ctrl+V하시면 사진처럼

오른쪽에 로고만 따진 레이어가 생성됩니다.



새로 생성된 레이어를 클릭해서



원하는 만큼 잘라주세요^^



Save for Web (Ctrl+Shift+Alt+S) -> PNG 파일로 저장해줍니다



로고를 넣고싶은 사진을 열어서



왼쪽 제일 상단의 Move Tool(V)을 클릭,

따놓은 로고를 그대로 사진으로 드래그해주면~



이렇게 로고가 사진 위에 얹어졌답니다 ㅎㅎ


이제 크기 조절을 해야겠죠?



Shift를 누른 상태로 크기조절을 해주시면 비율이 유지가 된다는 거!



적당히 괜찮다~ 싶을 정도로 크기를 조절해준 후



오른쪽 하단의 레이어 창에 있는 로고 레이어를 더블클릭해서 원하는 효과를 넣어줍니다.



그림자 각도랑 테두리 색을 지정해줬더니 좀더 입체감있는 로고가 되었네요 ㅎㅎ



다시 저장해주면 끝!!


완성본 공개~~~!!!



쟌...!!


도깨비 같나요? 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