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 리뷰

EMAKE LED 키보드 K-G30UL 개봉기

by K.Zeff 2016. 3. 4.

기존에 쓰고 있던 키보드가 약 4년정도 써서 오래되기도 했고,

무엇보다 스페이스바가 뻑뻑해서 잘 입력이 되지 않아서

이참에 좀 괜찮은 키보드를 한번 질러보자! 하고 위메프를 뒤져봤습니다 ㅎㅎ


그 결과!



EMAKE에서 나온 게이밍 LED 키보드 K-G30UL을 질러버렸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가격은 배송비 포함 약 2만 3천원 정도 들었는데요.


제가 지방러다보니 배송까지는 한 이틀정도 걸렸습니다.



뽁뽁이와 테이프로 꽁꽁 감겨있어서 해체(?)하는데 좀 힘들긴 했습니다만...;;

겉에 포장상자가 없이 뽁뽁이로만 싸여있어서 내용물이 망가지면 어떡하나 생각은 들었지만

막상 풀다보니 엄청 꼼꼼하게 포장되어있다는 걸 느꼈습니다 ㅎㅎ



세련된 상자!



개봉해보니 간단한 설명서와 키보드가 쫜!


 

기존에 쓰던 것과는 달리 USB로 연결하는 스타일!

함께오는 손목지지대(GHOLIC이라고 적힌 부분)는 탈착이 가능합니다.

그대로 방으로 들고가서 컴퓨터와 연결해봤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건 역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화려한 LED 였습니다.




LED버튼을 누를때마다 색이 빨강->파랑->보라색으로 LED의 색이 변하는데요.

은은한 불빛이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K-G30UL 사용후기를 읽었을 땐

Num Lock과 Caps Lock 버튼이 눌렸는지 확인할 수 있는 불빛이 약하다고 하시던데

저는 사진에서 보실 수 있듯이 굉장히 선명하게 보이더군요.


그리고 Fn+LED 버튼을 누르면 차례차례 LED 색이 변경되고,

Fn+Page Up / Fn+Page Down 버튼으로 LED 발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이런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데요.

가장 마음에 드는 건 역시 윈도우 잠금 기능!

저는 주로 사이퍼즈를 하는데 컴 사양은 그렇게 좋은 편이 아니어서

한번 바탕화면 나갔다오면 게임이 튕겨버리더라구요 ㅠㅠ

윈도우 잠금을 사용하면 윈도우 버튼이 눌릴 일도 없고,

그럼 바탕화면으로 나갈 일도 없고,

그럼 튕길 일도 없어서 아주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ㅎㅎ


또 생활방수는 기본으로 하우징의 밑판이 메탈로 되어있어서 무게가 좀 나가다보니

훨씬 안정적으로 타이핑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또 K-G30UL에서 마음에 들었던 건

손가락 모양에 맞게 각 키의 높이가 다르다는 것!



오타도 좀 줄여지는 것 같고 타이핑 할 때 굉장히 손에 착착 감기는 듯한 느낌?

마음에 듭니다 ㅎㅎ

그리고 이렇게 생긴 키보드들이 타이핑할 때 소리가 굉장히 큰 반면

물론 K-G30UL도 완전히 조용한 것은 아니지만 그렇게까지 크진 않더라구요^^


2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에 이정도 성능이라면

함께 판매하고 있는 10만원대의 기계식 키보드는 얼마나 좋을까... 하고

지름신이 강림할 뻔 했습니다 ㅋㅋㅋㅋ


남자분들이 자꾸 키보드를 업그레이드 하는 이유를 깨달았달까요...? ㅎㅎ


-------------


본 포스팅은 일체의 후원이 없이 스스로 구매하여 사용한 후기 입니다.

사람마다 느끼는 점이 다를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블로그의 최신글을 가장 먼저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공감 버튼 눌러주실 수 있으니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