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Is My Life

Kalafina의 자매그룹, 카지우라 유키의 FictionJunction

by K.Zeff 2017. 1. 23.

예전에 공의 경계(空の境界)와 카지우라 유키의 Kalafina라는 제목으로

카라피나의 음악을 소개하면서 포스팅 말미에 FictionJunction의 花守の丘라는 곡을 들려드린 적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선 바로 그! FictionJunction(이하 엪제)에 대해 간단히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ㅎㅎ



카라피나처럼 엪제 역시 카지우라 유키라는 일본의 프로듀서가 만든 그룹인데요!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카지우라 유키, 와카나, 카오리, 카이다 유리코, 케이코)


FictionJunction이라는 이름이

Fiction -> 카지우라 유키의 작곡

Junction -> 여러 아티스트와 교차, 접합해 새로운 퍼포먼스를 세상에 내보냄

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만큼


곡을 주고 프로듀싱에만 참여해 실질적인 무대 위에는 멤버들만 올라가는 카라피나와는 달리

엪제 무대에서는 세션과 코러스로 직접 라이브에 참여하는 카지우라 유키의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ㅎㅎ

웬만해서 카지우라 유키 라이브 자체가 엪제의 라이브 콘서트나 다름이 없다고나 할까요? ㅋㅋ


엪제의 이름을 가지고 활동하는 보컬 멤버는

위에서 언급한 4명 이외에도 난리 유우카라는 보컬이 한명 더 있는데요!

애초에 엪제 자체가 결성도 해체도 없는, 관련된 모두가 일원이 되는 즉흥성이 강한 그룹인만큼

난리 유우카의 경우는 단체 멤버가 아닌 솔로로서 주로 활동해왔고,

FictionJunction YUUKA 보다도 난리 유우카라는 이름으로 주로 활동하는 멤버라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루지 않을 생각이에요 ㅎㅎ


개인적으로 저는 풍성한 소리를 좋아하는 데다가

애초에 카지우라 유키가 만든 그룹들에 관심을 가진 것도

산호라에서 활동하던 카오리한테 관심을 가진게 시발점이다보니

보컬 3명의 카라피나보다는 보컬 4명의 엪제를 좀더 선호하는 편이기는 합니다만


주로 라이브로 활동하는 그룹이다보니

실질적인 앨범은 두 장뿐....(또르르)


뭐... 어차피.... 카오리랑 카이다 유리코 빼고 케이코랑 와카나는 카라피나 멤버이기도 하니깐....ㅋㅋㅋㅋㅋ

엪제... 앨범 좀... 내줘......(털썩)


흠흠... 아무튼!!


지금부터 제가 즐겨듣는 엪제의 노래를 몇곡 들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제이팝 특성상... 공식 영상 아니면 바로바로 짤리기 때문에 ㅋㅋㅋ

주로 라이브 영상으로 들려드리려고 합니다~ㅎㅎ


먼저, Everlasting Songs 앨범부터 시작해볼까요?

전곡은 요기서 들어보실 수 있습니닷!



星屑


dream scape


風の街へ


花守の丘



매우매우 좋아하는 곡이니 두번 들어봐여...ㅋㅋㅋㅋㅋ


宝石


ユメノツバサ


케이코의 인자하고 자상하고 상냥하고 나긋나긋한 목소리가 너무 좋아요....ㅠㅠㅠㅠㅠㅠㅠ

왜 케이코 목소리 듣고 일본 새럼들이 우는지 이해가 된다니깐요? (됴륵)


개인적으로 라이브보다 원음을 선호하지만

어쩔 수가 없어서 눈물이.....흑흑

될 수 있으면 제가 걸어둔 중국 사이트에서 원음으로 들어주세요ㅠㅠㅠㅠ


다음 앨범은... 2014년에 발매된 elemental!



앨범 라이브가 뜬 게 별로 없네요...;;

대신 풀영상 올려드리면서,

좋아하는 곡 이름 적어두도록 할게요^^



elemental


storytelling


ひとりごと


eternal blue


stone cold



Distance


-------------


개인적으로 카오리의 시원시원하지만 어딘가 서글픔 섞인 목소리를 좋아하는데다가

위에서도 한번 말했듯이 케이코의 저음 보이스를 너무너무너무 사랑하기 때문에

주로 이 두사람이 부르는 곡들을 많이 좋아하는 것 같아욬ㅋㅋㅋㅋㅋ

추천곡이 대부분.....ㅇㅅㅇ...


최근에 제이팝을 전혀 듣지 않고 있었는데

친구들이랑 같이 노래방 가서 오랜만에 불렀다가 뽐뿌가 와버려서 듣고 있는데 

카지우라 씨 너무 작곡 잘하는 거 아니냐며....ㅠㅠㅠㅠ


언젠가 우리나라 아이돌들이 카지우라 씨 노래 화음 넣어서 불러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돌이어도 노래를 너무 잘하니깐.... 화음 쌓으면 죽을지도....ㅋㅋㅋㅋ


그나저나 전 언제 엪제 라이브 가보죠...?(또르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