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Gifcam과 팟플레이어로 쉽게 움짤 만들기!

by K.Zeff 2016. 6. 5.

인터넷에 흔히 보이는 움짤들!

만들려면 포토샵을 알아야한다고들 하죠~

하지만 저같은 컴맹은.... 포토샵 만질 줄도 모르고...ㅠㅠ

포토샵 배워가면서 만들기엔 시간이 너무 없고....


그래서 저같은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에서는 "움짤을 쉽게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ㅎㅎ


제가 이전에 쓰던 건 GifCam이라는 프로그램이었는데요~


GifCam.exe

다운 받으셔서 걍 실행시켜주시면 됩니다.



실행하시고



원하는 화면 크기를 맞춰주신 후 Rec 눌러주시면 됩니다.

(화면은 GifCam 창을 늘려주시면 돼요^^)

혹시 잘못 만드셨다면.... Rec 옆의 화살표를 누르시고 New를 누르신 후 다시 Rec 누르시면 됩니다.


다 만들어진 움짤은 Save 누르셔서 원하는 곳에 저장하시면 되구요~


참 쉽죠잉?



그렇게해서 만들어진 움짤이 바로 이거!


그런데 말입니다.


좀더 쉬운 방법을 찾았지 말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동영상 파일을 가지고 있고,

그 동영상을 팟플레이어로만 재생시킬 수 있다면 말입니다~



파일을 재생시키고

Alt+C를 눌러서 동영상 캡처를 띄웁니다.



대충 이런 창이 뜰텐데요!

파일 포맷만 Gif로 바꿔주시고 시작을 눌러주시면 되는겁니다~~~

배속도 마음대로 조정하실 수 있고

화면 밝기나 이것저것 조절하고 싶은 건 팟플레이어 재생하시면서 얼마든지 바꾸실 수 있어요!


예를 들자면



기본톤이 이런 톤이라면...

팟플레이어에서 화면 밝기를 올려서 동영상 캡처를 하면~!



요렇게~~!!! 밝게 나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때요? 진짜 쉽지 않나요?


소장하고 있는 영상, 즉 팟플레이어로 재생할 수 있는 영상은 팟플레이어 동영상 캡처로 움짤을 만들고~

그렇지 않은 영상들은 GifCam으로 움짤을 만들면 될 것 같습니다 헤헷!!


-------------



페이지 좋아요 누르시면 블로그 새글을 바로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공감해주실 수 있답니다^^

기왕이면 댓글도 살짝 남겨주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