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ama/한드

SBS와 MBC 아침드라마, 막장이지만 클라쓰가 달라!

by K.Zeff 2017. 3. 8.

학원을 가기 위해서는 아침 일~~찍 일어날수밖에 없어서

어쩔 수 없이 본방사수하게되는 SBS와 MBC의 아침드라마 ㅋㅋ


실은 드라마를 보는게 별로 없어서

김과장이랑 도봉순, 아침드라마 2개가 보고있는 드라마의 전부랍니다 ㅋㅋ


아무튼,

매번 아침드라마를 챙겨보다보니

똑같은 막장드라마래도 방송사간의 차이가 명확하게 눈에 보이더라구요!


바쁘지만 심심하기도 하구... 해서

이번 포스팅은 MBC 아침드라마를 기준으로 두 방송사의 아침드라마를 비교해볼까 합니닷! ㅎㅎ


----------


MBC의 아침드라마는 7시 50분부터 8시 20분까지 방영되고 있죠~



MBC 아침드라마들...

혹시 공통점이 눈에 보이시나요?


신기하게도 MBC 아침드라마는 전작인 좋은사람 등 몇 작품을 제외하면,

대부분 5글자 제목의 드라마들이더라구요 ㅎㅎ


있을 때 잘해, 이브의 사랑, 모두 다 김치, 내일도 승리에

현재 방영중인 아침드라마 제목도 "언/제/나/봄/날" 5글자!


내일도 승리는 원래 오늘도 신나라라는 제목으로 예정되어있었지만

어째선지 5글자인 내일도 승리로 정해졌다고 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


또, 많은 작품들이 일일극 부문 극본 공모작이라는 것도 하나의 특징이죠~~


그리고... MBC 아침드라마는 3사에서 방영하는 아침드라마 전부와 비교해도

매우매우 밝은 톤으로 화면이 구성되어있는데요!

마치 10시대 드라마를 보는 듯한 밝은 톤이 인상적입니다 ㅎㅎ



색감이 다채롭고 채도가 높은 편이라고 할까요?


반면 8시 30분부터 9시까지 방영되는 SBS의 아침드라마

MBC 아침드라마에 비해 화면톤이 부드러운 편입니다^^


한번 비교해볼까요?



전작인 MBC 좋은사람과 현재 방영중인 SBS 아임쏘리 강남구를 붙여봤는데요~

다른게 느껴지시나요? ㅎㅎ


---------


화면톤 뿐만아니라 스토리적인 면에서도

MBC와 SBS의 아침드라마는 전혀 다른 노선을 걷고있답니다~


먼저 MBC부터 볼까요?


MBC 아침드라마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장면이 있으실 것 같은데요 ㅎㅎ



바로... 전설의 김치싸대기!!

날아오는 김치로부터 종이를 뱉어 자신을 보호하는 프린터기가 인상적인 이 장면!


또 떠오르는 장면이 있을 거예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기만해도 웃긴 이 장면들ㅋㅋㅋㅋㅋ

특히 오른쪽 오렌지주스 짤은 보기만 해도

"예나 선정이 딸이에요" 대사가 음성지원되는 듯 합니닼ㅋㅋㅋㅋㅋㅋ


이렇게!


MBC 아침드라마는 가볍고, 가볍고, 가벼운 게 특징입니다 ㅎㅎ

개그적인 요소가 많이 첨가돼서 은근 재미있다니깐요?

부가적으로 허접한 개연성도 MBC 아침드라마의 특징이죠!

악역들은 모든 걸 알고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면에 SBS 아침드라마는 심각하고 무거운 느낌을 주는데요~

극중에서 개그적인 요소가 들어가도 MBC만큼 과한 개그가 아니라

그냥 어떤 캐릭터의 살짝 엉뚱한 행동으로 웃음짓게되는 수준이라고나 할까요? ㅎㅎ


어머님의 내 며느리 때부터인가 청담동 스캔들 때부터인가 

지금처럼 무겁고 진지한 느낌의 막장드라마로 컨셉을 제대로 정립한 것 같더라구요~

"막장이지만 성의있게 만든 고급진 막장"이라는 설명이 

지금의 SBS 아침드라마를 제대로 표현하는 것 같아요!



막장이어도 다 같은 막장이 아니야!!

....를 여실히 보여주는 두 방송사의 아침드라마들~!! ㅎㅎ

공감이 되시는지 모르겠네요~~


그렇지만 이제는 좀 아침드라마도 막장에서 탈피해주면 안되겠늬~~~?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