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Is My Life

AI의 세번째 베스트 앨범, The Best (2)

by K.Zeff 2016. 8. 29.


지난 포스팅에 이어...!


이번 포스팅에선 The Best의 11번 트랙부터 18번 트랙까지 소개해보도록 할게요^^

이번 포스팅도 저번 포스팅과 마찬가지로 덕질 유발을 목적으로 하는 포스팅입니다 ㅋㅋㅋ


11. STRONGER feat. 加藤ミリヤ (2010 The Last A.I)


The Best의 8, 10, 11, 12, 27번 트랙은 콜라보레이션 곡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시작부터 두번째 곡까지 콜라보 곡이네요 ㅋㅋㅋㅋ

이 곡은 제가 고등학생 때 어마무시하게 많이 들었던 곡인데요.

카토 미리야가 이때부터 라이징하기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ㅋㅋㅋ

지금은 엄청 잘 나가는 일본의 여가수 중 한 명이죠 ㅎㅎ


저는 진짜 기계음을 너무너무 싫어하는데 이상하게 AI곡에 들어가는 기계음은

너무 과하지만 않으면 그냥 잘 듣게 되더라구요 ㅋㅋㅋ

(하지만 아직도 보컬로이드는 극복하지 못하겠...)


12. FAKE feat. 安室奈美恵 (2010 The Last A.I)


이 곡은 제이팝에 문외한인 사람들도 한번쯤은 이름을 들어봤을

일본을 대표하는 여가수 아무로 나미에와 합작한 곡입니다.

AI와 아무로 나미에의 목소리의 매력이 잘 묻어난 곡이라고 생각해요 ㅎㅎ

후크가 굉장히 중독성이 강하기 때문에 따라부르기도 좋죠ㅋㅋㅋ


AI와 아무로 나미에는 이전에 uh uh 라는 곡으로 이미 콜라보레이션한 적도 있고,

2004년도에 둘이 함께 Mnet에서 uh uh로 공연을 한 적도 있습니다 ㅎㅎ

(난 왜 이때부터 덕질을 하지 않았나....)



아무로 나미에 음역이 되게 낮죠 ㅎㅎ

전 너무 높은 음역을 별로 안 좋아해서....ㅋㅋ;;

AI는 자기 앨범이 아닌 다른 가수의 곡에는 주로 랩으로 참여합니다.

uh uh도 원랜 아무로 나미에 앨범에 수록된 곡이에요 ㅎㅎ


13. sogood (2013 MORIAGARO)


지난 포스팅에서 AI의 코카콜라 CM송을 두곡이나 들어보셨죠~~

이번엔 코카콜라가 아닌 KFC CM송입니다 ㅎㅎ

CM송답게 밝고 명랑한 sogood!

이 곡을 듣고 있으면 안 좋은 일이 있어도 뭐 어때~ 하고 넘길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ㅎㅎ


14. HANABI (2013 MORIAGARO)


sogood과 유사한 분위기의 곡이죠~

실은 MORIAGARO 앨범 자체가 불타올라보자! 이런 느낌의 곡이 많아서인지

개인적으로 MORIAGARO, HANABI, sogood, MY PLACE가 비슷한 것 같아요 ㅎㅎ

하지만 저 곡들을 제일 애정하는....ㅋㅋㅋㅋㅋㅋㅋ


15. My Friend (2003 Original A.I)


와... 지금까지의 곡 중에 가장 오래된 곡이 등장했습니다.

이 곡은 2003년에 발매된 Original A.I의 11번 트랙에 실린 곡인데요.

지금 들어도 유치하지 않은 명곡 중 하나입니다 ㅎㅎ

"드럼비트+어쿠스틱=진리" 증명하는 곡이죠 ㅋㅋㅋㅋㅋ


16. Believe (2006 What's goin' on A.I)


My Friend가 어쿠스틱 기타였다면 이번엔 피아노입니다 ㅋㅋ

이 곡은 우리나라에서 2000년대 초반에 유행하던 발라드 느낌이 드네요 ㅎㅎ

이땐 힙합전사가 아니라 R&B에 집중해서인지

긴머리에 여자여자스럽네요 ㅋㅋㅋㅋㅋㅋ


17. Story (2005 MIC-A-HOLIC A.I)

18. Story (English Version)


언제나 늘 그렇듯,

AI의 대표곡이라고 하자면

이 Story를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무명이던 AI가 이렇게까지 성공할 수 있었던 시발점이 된 곡이 바로 Story니깐요.


오니즈카 치히로에게 월광이 있다면,

나카지마 미카에게 눈의 꽃이 있다면,

히라하라 아야카에게 Jupiter가 있다면,


AI에게는 Story가 있는 것이죠.

참고로 전...

히라하라 아야카의 주피터도 그렇고, AI의 스토리도 그렇고...

방송에서 너무 이 곡만 불러서

방송에서 그만 불렀으면 하는 아주 작은 바람을 가지고 있답니다 ㅋㅋㅋ;;


흠흠...

AI의 Story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 베이맥스(우리나라 빅 히어로)의

일본판 엔딩으로 다시 리메이크 되었는데요.

무려 영어버전...!! 이라는 거 ㅋㅋㅋㅋㅋ



이래서 AI의 Story가 2005년에 나온 곡임에도 불구하고...

은근히 나온지 얼마 안된 곡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ㅎㅎ

뭐... 지금 들어도 굉장히 좋은 곡이니깐요 ㅎㅎ

아까는 방송에서 그만 듣고 싶다면서 그건 방송이고


---------


와 노래 들으면서 포스팅하다보니 어느덧 THE BEST의 18번 트랙까지 도착했네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디럭스 에디션으로 넘어가

가장 최근의 곡부터 오랜만에 듣는 곡들까지

또 한번 찬찬히 살펴볼게요~~


-------------



페이지 좋아요 누르시면 블로그 새글을 바로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공감해주실 수 있답니다^^

기왕이면 댓글도 살짝 남겨주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