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Is My Life

제프 선정 AI 베스트송 (1) - AI와 쎈 언니들의 콜라보레이션!

by K.Zeff 2016. 9. 10.


AI의 세번째 베스트앨범, THE BEST를 포스팅하면서

저만의 베스트송들을 따로 뽑아 포스팅을 해보겠다는 이야기를 한 적이 있었죠~


이번 포스팅은 바로 그 프로젝트(?)의 첫번째!

"AI와 쎈 언니들의 콜라보레이션" 입니다~


쎈 언니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이라는 주제이다보니

THE BEST에 수록된 곡들도 어쩔 수 없이 포함해봤습니다 ㅎㅎ


잡소리 다 넣어두고!

본론으로 들어가볼까요?


AI의 절친(?)을 꼽아보라한다면!

일본을 대표하는 여가수, 아무로 나미에를 빼놓을 수가 없죠~~



아무로 나미에는 AI와 많은 곡들을 콜라보해왔는데요~


그 중에서도 대표곡이라고 한다면~~

바로 이 곡!!

"FAKE feat. 安室奈美恵"(아무로 나미에)!!



이 곡은 무려 AI의 Story와 함께 우리나라 노래방에도 올라와있는 곡이랄까요...ㅋㅋㅋㅋㅋ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Wonder Woman"



이 곡은 아무로 나미에의 곡에 AI와 츠치야 안나가 피처링한 곡인데요~

시선강탈하는 외국인 같이 생긴 언니가 바로 츠치야 안나이고,

이 언니 역시 AI와 많은 곡들을 작업한 쎈 언니!! 입니다 ㅎㅎ


그리고... "Uh Uh..."



이 곡은 아무로 나미에의 음악인생을 뒤바꿔놓은 

SUITE CHIC 프로젝트(일본의 대표 힙합, R&B 거장과 작업한 프로젝트)를 통해 세상의 빛을 본 곡입니다.

이 당시만 해도 AI도, 아무로 나미에도 그렇게까지 쎈 이미지가 아니었지만...

(애초에 잘 안 알려진 가수였지만...)

AI와 함께 우리나라를 방문하기도 했을 정도로 크게 성공하면서

두 가수 모두 걸크러쉬를 날리는 멋진 여가수로 성장합니다 ㅎㅎ



다음 가수로 넘어가서~~

이번에 소개할 쎈 언니는 바로!

Wonder Woman에서도 등장한 바 있는 츠치야 안나 입니다^^



"Crazy World feat. AI"



AI는 힙합과 알앤비 장르 모두 유명한 가수이기 때문에!

이렇게 다른 가수의 피처링을 할 땐 주로 노래보단 랩으로 참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ㅎㅎ

랩퍼 곡에는 물론 노래로 참여하지만요 ㅋㅋㅋ


쎈 언니라는 이미지에 매우 잘 어울리는 곡입니다만...

그리고 무척 괜찮은 곡이긴 합니다만...

AI의 등장이 추임새와 랩밖에 없다는 건 약간의 아쉬움으로 남는군요 ㅋㅋㅋ

(하지만 수트 입은 AI는 멋졌다고 한다...)


"Butterfly feat. ANTI THE KUNOICHI, ANNA TSUCHIYA, PUSHIM"



(화질이 구리지만 양해바랍니다 ㅋㅋㅋ)


드디어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이 곡!!!!

쎈 언니들이 무려 세명이나 등장하는 이 곡!!!

Butterfly!!!!!

마지막에 등장하는 쎈 언니가 바로!

재일교포이자 일본 레게여왕으로 불리는 PUSHIM입니다!

(한국명 박부심) (진짜임)


쿠노이치랑 푸심이랑은 더 콜라보를 많이 해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답니다 ㅠㅠ

언젠가 푸심 포스팅을 하리라....!!!


자 다음은~~


카토 미리야~~~



카토 미리야와 AI의 콜라보라 하면... 역시 이 곡!!


"STRONGER feat.加藤ミリヤ"



"RUN FREE"



이건 일본 리복 광고에 CM송으로 들어간 곡이었죠~



요겁니다 ㅋㅋㅋㅋ

처음 보고 꽤나 충격 먹었던 기억이...ㅋㅋㅋㅋㅋ


랄랄라랄랄라~~


자,

마지막으로 두명의 쎈 언니를 보여드리고 마칠까 합니다 흐흐


Che'Nelle



말레이시아 가수인 이 언니를 어디다 넣을까 고민을 했는데요~

이 언니가 일본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편이어서

이 포스팅에 넣어봤습니다 ㅎㅎ


셰넬과 아이는 "After the Storm"이란 곡에서 호흡을 맞췄었죠~



진짜 진짜 마지막 곡입니다 ㅎㅎ

실은 이 곡이 마지막이 될 줄은 몰랐어요 ㅋㅋㅋㅋ



MICHICO와의 콜라보레이션!

"GOLD DIGGA" 입니다 ㅋㅋㅋ



세상에 마지막 곡이 이 곡이 될 줄이야 ㅋㅋㅋㅋ


풋풋한 AI가 아주 잘 보이는 이 곡 ㅋㅋㅋㅋ

2005년인가 발매된 곡인데요 ㅋㅋ

제목부터가 심상치 않습니다

꽃.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사도...

내가 좋아하는 걸 내가 벌어서 산다는데 그게 뭐가 나쁘냐...

뭐 이런 꽃뱀의 변명같은 내용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ㅋㅋ


쎈 언니스러운(?) 곡이네요 ㅋㅋㅋㅋ;;


----------


이렇게해서 AI와 쎈 언니들의 콜라보레이션 중!

제가 좋아하는 곡들을 뽑아 들려드렸는데요~

맘에 드셨나요? ㅎㅎ


무려 4개의 포스팅에 AI의 베스트 곡을 뽑아봤는데요~

중요한 건 아직 안 끝났다는 거!!!


다음 포스팅에선 AI와 팝스타들의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니,

기대 많이 해주세요~~


-------------



페이지 좋아요 누르시면 블로그 새글을 바로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공감해주실 수 있답니다^^

기왕이면 댓글도 살짝 남겨주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