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Is My Life

제프 선정 AI 베스트송 (2) - AI와 팝스타가 만나다!!

by K.Zeff 2016. 9. 19.

지난 포스팅에서 예고해드렸던 대로

이번 포스팅에서는 AI와 팝스타들의 콜라보레이션 음악을 들고와봤습니다 ㅎㅎ



AI는 지금껏 이름만 대면 누구든 알만한 굉장히 유명한 팝스타부터

막 주목을 받기 시작한 신인 팝스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성사시켜왔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선 10곡 정도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ㅎㅎ


첫곡은 Joe Budden과의 콜라보레이션 곡 "LAST WORDS Feat. Joe Budden"



이 곡은 2003년에 발매된 Original A.I에 수록된 곡으로

이 앨범에 수록된 타이틀 곡 最終宣告의 영어버전입니다.

원곡에는 랩이 없지만, 영어버전인 이 곡에서는 Joe Budden이 맛깔나게 랩을 해준 덕분에

좀더 멋지게 살아난 곡이랄까요? ㅎㅎ


--------


다음은 Trey Songz와 콜라보한 "Beautiful feat. Trey Songz (Remix)"입니다!



이 곡은 2006년 What's goin' on A.I에 수록된 곡인데요~

참고로 이 앨범에는 우리나라 가수 비와 콜라보한 Too Much feat. Rain (Remix)라는 곡도 수록되어있습니다 ㅎㅎ


또 AI는 Trey Songz의 Are You A Performa라는 곡에 랩으로 피처링하기도 했었답니다^^



---------


다음은... 랩의 거장 스눕 독과의 콜라보레이션 곡!

"LET IT GO feat. SNOOP DOGG"



이 곡은 2010년에 발매된 THE LAST A.I에 수록된 곡인데요!

이 앨범은 콜라보레이션이 굉장히 화려한 앨범입니다~~


왜냐하면...


마이클 잭슨 추모 공연에서 Heal the world를 불렀던

일본인 혼혈가수 Judith Hill과의 콜라보레이션 곡 

"For my Sister feat. Judith Hill - Engish Version-"


이 앨범에 수록되어있고,



Boyz II Men과의 콜라보레이션 곡 "Incomplete feat. Boyz II Men"



이 앨범에 수록되어 있는데다가,

(이 곡 너무 좋지 않나요??? ㅠㅠㅠ)

이 덕분인지 보이즈 투 맨의 방일 당시



AI가 함께 무대에 서기도 했답니다 ㅎㅎ


Chaka Khan과의 콜라보레이션 곡이 무려 2곡이나 수록되어있고,


"One More Try feat. Chaka Khan"


"Through The Fire"


(원래 이곡은 샤카 칸 노래인데,

이렇게 원곡 본인이 라이브까지 참여해주었네요 ㄷㄷ

개인적으로는 one more try보다 이 곡을 더 좋아합니다 ㅎㅎ)


K'NAAN과의 코카콜라 캠페인송 콜라보레이션곡까지 수록되어있기 때문이죠!

"Wavin' Flag - Coca Cola® Celebration Mix with AI"


우오....

한 앨범에 무려 5명의 팝스타가 참여할 줄이야...!!!

게다가 이 앨범,

아무로 나미에, AK-69, 카토 미리야 같이 일본에서 이름 날리는 가수들도 참여했기 때문에

AI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꼭 한번 들어보실만한 앨범입니다 ㅎㅎ


-------


그리고 2년 후...

2012년에 발매된 INDEPENDENT에는

The Jacksons와의 콜라보레이션 곡


"Letter In the Sky (feat. The Jacksons)"가 등장!


같은 해에 AI는 앨범에 수록되진 않았지만

Chris Brown과 Diggy Simmons와 콜라보레이션을 했었는데요~



"Put You On ft. Chris Brown, Diggy Simmons"


기계음이 엄청난 곡이네요 ㅋㅋㅋㅋ

이때부터였을까요...

AI의 기계음 사용은 ㅋㅋㅋㅋㅋㅋㅋ


바로 다음해에 발매된 앨범 MORIAGARO에서는

Jeremih와 콜라보레이션한 곡, 


"MORIAGARO"가 수록되었는데요.


이 앨범엔 기계음이 많이 나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앨범에서도 콜라보레이션이 다양하게 성사되었는데요!

제레미에 이어....

Bridget Kelly와의 콜라보레이션 곡,


"GOTTA GET MINE"



Lloyd와의 콜라보레이션 곡

"My Baby feat. Lloyd"가 수록되었습니다.













요 앨범에서 가장 맘에 드는 콜라보레이션은 역시

브리짓 켈리와의 GOTTA GET MINE인 듯 싶습니다 ㅋㅋㅋ

전설 라이브 때처럼 본인이 나와서 같이 라이브 해줬으면 더 좋았겠지만요? ㅎㅎ


--------------


여기까지 AI와 팝스타들의 콜라보레이션 곡을 들려드렸는데요!

어째 처음 예고드렸던 10곡을 훌쩍 넘긴데다가

베스트송이라는 주제에서도 벗어난 듯한 묘한 포스팅이네요 ㅋㅋㅋ;;


사람마다 취향이 다 다르다지만

이 중에 한 곡 쯤은 마음에 드는 곡이 있게찌!!!

........싶은 마음으로 쓴 포스팅이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다음 포스팅에서는 진짜로 제목에 걸맞게,

THE BEST에는 수록되지 않았지만,

제프가 추천드리는 AI의 베스트송을 들고올게요~

다음 포스팅으로 AI 시리즈는 최종화를 맞이할 것 같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