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Is My Life

FEST-NOZ : 부르타뉴의 음악과 춤, 그리고 어울림

by K.Zeff 2016. 9. 30.

월드뮤직 관련 포스팅은 꽤 오랜만에 올리는 느낌이네요!

실은 요즘에 좀 바빠져서...ㅎㅎ;;


제가 바빠진 이유가 바로 FEST-NOZ라는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기 때문인데요~

FEST-NOZ가 뭐냐하면...

에잇!

설명 올려드립니당 ㅎㅎ



네!

일종의 강강술래 같은...?

대신에 각각의 곡마다 독특한 스텝과 동작이 들어간다는 게 페스트 노즈의 특징입니다 ㅎㅎ


이런 게 있다는 건 전혀 알지도 못했었는뎈ㅋㅋㅋ

이번에 국립무형유산원에서 프랑스의 페스트 노즈 아티스트를 무려 3팀이나 모셔온 덕분에

아주아주 재밌게 즐기고 있습니다 ㅎㅎ


뭐가 그렇게 즐겁냐구요?


원래부터 월드뮤직을 좋아하는 저에게 이런 기회는 아주 천금과도 같달까요?ㅎㅎ

소리축제도 좋지만

이쪽은 프랑스의 아티스트와 직접 손을 맞잡고(!!!)

라이브 연주에 맞춰 춤을 출 수 있기 때문이죠~


거리낌없이 옆사람의 손을 잡고 왼쪽으로 스텝을 밟으며 빙글빙글 돌다보면

어느새 내 옆에 아티스트가 뙇!!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외국아티스트와 손을 잡고 춤을 추는 기회가 지금 아니면 또 언제 오겠어욬ㅋㅋㅋㅋ



리허설 하는 동안엔 함께 사진도 찍었답니다 ㅎㅎ

언니 너무 착해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바로 눈 앞에서 생소한 악기들을 보고 들어볼 수 있는 것도 얼마나 좋은지~~



음향체크하는 동안 잠깐 동영상을 찍어봤습니다 ㅎㅎ


춤은 굉장히 간단해서

그냥 간단하게 스텝 밟고 계시다보면

아티스트나 댄서팀, 혹은 자원봉사자들이 와서 손을 잡아드리니까요~

걍 음악에 몸을 맡기고 계시면 저절로 몸이 움직이게 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나중엔 막 흥분해서 클럽 온 것 같곸ㅋㅋㅋ

(.....은 실은 클럽 한 번도 안 가본..ㅋㅋㅋㅋ)


막 주변에 보이는 거 없이 어~~엄청 신나게 놀았어욬ㅋㅋㅋ

막막 정신없이 뛰고

추임새 막 넣고 하다보니

어느새 끝!

.........??????

ㅠㅠㅠㅠㅠㅠ 더 놀고 시프다!!!

.

.

.

.

.

.

.

괜찮습니다

또 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혹시라도 어? 나도 놀래!

라고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잊지마세요~


토요일은 4시!

일요일은 7시!


와서 야광봉도 받아가시고

아티스트랑 손잡고 놀아보시고

막 빗속에서 정신없이 뛰고 하면서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살도 빠지고(!!!!!)


헤헤


같이 놉시다~~

엄청 재밌다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