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Is My Life

제프 선정 AI 베스트송 (3) - AI 오리지널 제프 취향곡!!

by K.Zeff 2016. 10. 14.


예~~~전에 올리기로 약속했던

AI 베스트송 시리즈 마지막을 이제야 올리게 되었네요 ㅋㅋㅋ;;


귀찮아서 그런 게 아니라

제가 이번에 일본여행을 다녀왔지 말입니다!

그래서 다녀오자마자

포스팅해야지!! 라며 이렇게 컴퓨터 앞에 앉게 되었네요 ㅋㅋㅋ


지난 포스팅이었던

"제프 선정 AI 베스트송 (2) - AI와 팝스타가 만나다!!" 에 이어

이번엔

제가 좋아하는, 그렇지만 이번 AI The Best에는 수록되지 않은 곡들을 꼽아봤습니다 ㅎㅎ


지금부터 시작해볼까요?


go find your way



2006년에 발매된 What's goin'on A.I.에 수록된 이 곡!

일본 부도칸 공연분을 가져와봤습니다 ㅎㅎ

저는 약간 어둡지만 메시지를 담고있는 이런 스타일의 곡들을 좋아하는데요~

VOICE도 이런 느낌이지 않나요? ㅋㅋㅋㅋ

같은 앨범에 수록된 I Wanna Know나 No Way, 未来,

바로 전 앨범인 MIC-A-HOLIC A.I.에 수록된 If란 곡도 이런 풍의 곡입니다.

(If를 올리고 싶은데 영상이 없......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I Wanna Know는 베스트 앨범에 실린 적이 있으니 

No Way, 未来를 들려드릴게요 ㅎㅎ

마찬가지로 일본 부도칸 라이브 영상입니다^^



AI 라이브는 세션이 짱짱해서 좋아요 ㅠㅠㅠㅠ


다음 곡 역시 What's goin'on A.I.에 수록되어있는 곡인데요!



Famous feat. Shaggy and Yalin라는 곡입니다~


피처링으로 참여한 Shaggy는 자메이카 출신 가수이구요~

이 곡에서 열심히 음을 꺾어주고 있는 Yalin은 터키 출신 가수이더군요!


월드뮤직을 좋아하는 제가 좋아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곡이네욬ㅋㅋㅋㅋ


신나는 곡으로 좀더 이어나가볼까요?


2007년에 발매된 DON'T STOP A.I.에 수록된

BRAND NEW DAY라는 곡입니다^^

TV 라이브 방송에서 불렀던 영상을 가져와봤어요~

이 영상 보고 '아니, 일본에 이렇게 노래 잘 하는 가수가 있었어???' 라며 AI에게 입덕했었다죸ㅋㅋㅋㅋㅋ

영상에서는 같은 앨범에 수록된 I'll Remeber You부터 시작하는데

곡 길이가 얼마 길지 않으니 쭉 감상해봅시다 ㅎㅎ



다음 곡도 빠른 곡입니다 ㅎㅎ



이 곡은 2012년에 발매된 INDEPENDENT에 수록된 UNBALANCE라는 곡입니다!

2012년 부도칸에서 열렸던 AI INDEPENDENT TOUR의 라이브로 가져와봤어요~~

저는 이 곡을 들으면

뭔가 젊은 커플이 알콩달콩 연애하는 이미지가 떠오르더라구요 ㅎㅎ

봄에는 꽃구경

여름엔 바다로

가을엔 할로윈

겨울엔 크리스마스

젊은 커플이 서로 맞지않는 부분 맞춰가면서

이벤트들을 즐기는 것 같기도 하구요~


밝은 이미지가 담겨있어 좋아하는 곡입니다!


다음 곡은 좀 어둡게 가볼까요?



이 곡은 2009년에 발매된 VIVA A.I.에 수록된 feel for you라는 곡인데요~

멜로디라인이 전체적으로 제 취향인 곡입니닼ㅋㅋㅋ

전 걍 AI가 부르는 이런 풍의 음악을 무척 좋아하는 것 같네욬ㅋㅋㅋ

최근 발매되는 곡들은 이런 분위기가 많이 적어져서 아쉬운....ㅠㅠㅠ

개인적으로 같은 앨범에 수록된 rose라는 곡도 좋아하는데요.

영상이 없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2곡은 모두 2012년에 발매된 INDEPENDENT에 수록된 곡입니다.


첫 곡은 ユメノムコウ.

꿈의 저편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내 꿈을 이루기까지 얼마나 남았는지 누군가 알려줬으면 좋을 정도로 막막하고

더이상은 무리라고 생각할 정도로 너무너무 힘들어도

나를 사랑해주고 지지해주는 사람들과 나 자신을 위해

포기하지 않고 내일을 향해 계속 달려나간다는 내용이 담긴 곡입니다.


가사도 좋고 멜로디도 좋은 곡이죠!

게다가 라이브에선 막판에 아이가 옷 갈아입으러 간 사이에

세션들의 미친듯한 연주까지 들을 수 있는...!!!ㅠㅠㅠ

라이먼 샘슨 진짜 짱짱 멋있네요 ㅠㅠㅠ


흠흠...


마지막 곡은 w/u 입니다!



솔직히 이 라이브는 별로 좋아하는 편은 아닙니다만

곡을 소개하는데 음원만 딸랑 올릴 순 없잖아요 ㅋㅋㅋㅋㅋ

곡에 전반적으로 깔리는 주문같은 것도 좋고

마이너한 곡 진행도 좋고

드럼이 복잡하지 않게 박자를 탁탁 잡아주는 것도 좋은 곡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 앨범의 디럭스 에디션에 실려있는 Beautiful Life도 좋아합니다...ㅋㅋㅋㅋ


------------------


지금까지 제프가 선정하는 AI 베스트송 포스팅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드디어 대장정(?)의 끝이 났네요~~

...........라고 생각했는데 다음달에 AI 피처링 베스트앨범이 나온다고 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땐 이렇게 더 추가할 필요 없이 베스트 앨범 하나만 소개하면 되겠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